정보_나눈다

하루 한끼 비덩주의 식단 후기 / 메뉴 공유 / 2주간 먹은 것들

thisisyoung 2021. 7. 13. 09:22
728x90


후기가 늦었다.
불완전한 채식주의자가 되기로 결심하고 6월 2주간 평일만 첫 시도를 해보았는데요.
했는데,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(하루 실패..).




2주간 평일만, 그것도 하루 한 끼 하는 거라 총 10번의 식사를 비덩주의로 지키면 되었고
10번 중 9번 성공함. :-)
비록 100% 지키지는 못했지만, 챌린저스에서는 85% 이상 달성하면 전액 환급받을 수 있다. 덕분에 다행히 환급은 받았고요.ㅠ








[하루 한 끼 비덩주의 식사하기] 챌린지 인증 방법

→ 하루 한 번, 덩어리 고기가 없는 식단으로 구성된 밥상 찍기

- 닭고기, 소고기, 돼지고기, 양고기 등 덩어리 육류 고기 먹지 않기
- 다진 육류 고기도 인정하지 않음
- 해산물, 달걀, 유제품 등 동물성 식품은 가능
- 멸치 육수, 사골 육수로 만든 음식도 가능








2주간 내가 먹어본 비덩주의 메뉴 공유!


1. 해물찜

10일 중 무려 3일을 해물찜으로 해결^^;;
해물찜과 새우 볶음밥, 해물찜과 날치알 볶음밥, 해물찜과 흑미밥을 먹었다.
육고기를 안 먹었지만 해산물은 엄청 먹었고요. 기후 변화 식품 계산기 보니까 해산물을 먹을 때 생기는 온실가스도 장난아니던데...ㅠ
궁극적으로는 하루 한 끼든 주1회든 비건식으로 먹을 수 있게 되면 좋겠다.
일단은 연습이니까, 덩어리 육고기를 안 먹은 정도로 만족!




2. 분모자 떡볶이

배떡에서 배달시켜서 이틀을 먹었다.
꼭 분모자일 필요는 없고, 그냥 먹어보고 싶어서 먹음.
소세지랑 베이컨 빼고 떡과 만두, 메추리알로 먹었는데.
챌린저스 규정상 메추리알이나 닭알을 허용해줘서 가능했던 거지, 실제 비덩주의 식사에는 해당 안 될 것 같다.;;
달걀도 어마무시하던데... 하지만 이런 식으로 엄격하게 생각하면 끝도 없으니 이쯤에서 일단 만족하기로 한다.
내 목표는 '불'완전한 채식주의자니까.ㅠ 하하하.. 그래도 적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.





3. 양배추볶음

비덩주의 식단 시작하자마자 양배추부터 샀다.
양배추 볶아 먹으면 생각보다 맛있고! 포만감도 좋고!
원래 베이컨이랑 같이 볶아 먹는 걸 좋아했는데, 베이컨을 쓸 수는 없으니 대신 새우를 넣었다.
베이컨도 새우도 없이 양배추와 다른 채소로만 먹을 수 있게 되는 날을 기대하며.ㅎㅎ
밥이랑 버섯구이랑 같이 먹은 날도 있고, 밥 대신 두부로 먹은 날도 있다.





4. 빵과 커피

10일 중 하루는 카페에 가서 빵으로 식사를 해결했다.
사실 비덩주의 식단에서 가장 손쉬운 게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이다. 빵이나 떡 같은 걸로 먹으면 간단함.
그냥 내가 탄수화물만 먹는 걸 지양할 뿐... (물론 떡볶이도 탄수화물 덩어리입니다;;;)


후기

아무 준비 없이 시작하면 정말 먹을 게 없다. 내가 얼마나 많은 덩어리 고기를 먹고 살았는지 깨닫게 됨.
하다 못해 찌개나 국에도 덩어리 고기를 넣어 먹다 보니... (안 넣으면 그만인데 내가 또 그건 싫고;;;)
따라서 뭘 먹을지 미리 계획하고, 장 볼 때부터 고민하면 좋다.
내가 먹지는 않았지만 찾아본 메뉴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. 다음에 시도하려고 메모해 둠.

비덩주의 메뉴: 비빔밥, 볶음밥, 참치김치찌개, 바지락된장찌개, 바지락순두부찌개, 미소된장국, 계란말이, 콩짜장&콩라구파스타(마켓컬리에서 구매함), 에그인헬(베이컨만 빼면 됨), 강된장, 보말죽, 보말칼국수, 게장, 알리오올리오, 냉면, 어묵볶음 등

돌아오는 주에는 주1회 고기 안 먹기를 시도해볼까, 다시 평일 한 끼 비덩주의 식사를 시도해볼까 하고 있다.
어느 정도 연습한 후에 다시 메뉴 공유하기로!


*참고: 저는 생태적 이유로 비덩주의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.
비덩주의 식단을 시도하게 된 이유가 궁금하다면 다음 링크 확인▼▼▼

하루 한 끼 비덩주의, 불완전한 채식주의자가 되자(feat.챌린저스)

첫 직장에서 만났던 친구는, 여러모로 멋있는 사람이었다. 그 친구의 컬러링은 옥상달빛의 <염소 4만원>. "하루에 커피 한잔 줄이면 한 달에 염소가 네 마리~" 우리 회사는 대중교통 없는 외진 장

thisisyoung.tistory.com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