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록_개인적인/(구) 식단+운동 일지

오늘의 건강관리 201103

thisisyoung 2020. 11. 4. 10:03
728x90

 


오늘의 식사

  • 아침: 바나나+아몬드브리즈 [148kcal]

  • 점심: 불족밥덮밥+샐러드 [620kcal]

  • 저녁: 돈까스카레+샐러드 [674kcal]

  • 간식: 아몬드브리즈 카페라떼(오후) [44kcal], 허브차(저녁) [2kcal]

초록색과 빨간색의 대결인가 -.-ㅋㅋ

 

총 섭취 칼로리 1488 / 1260. 228 초과됨

 

- 일일 칼로리 예산 200 넘지 않기, 실패. 

- 조금만 덜 먹거나 조금 센(?) 운동 30분만 더 했다면 안 넘었을 텐데... 조금 아쉽지만 할 수 없다. 이게 내 최선이었음.ㅎㅎ

- 첫 식사를 과일로 먹었고, 점심 저녁 샐러드를 곁들였으며, 저녁 먹은 후에는 냉동실에 있는 아이스크림 대신 따뜻한 허브차를 마셨다. 기특. :-) 

- 물론 점심은 불족발이었지만(남은 족발에 양념 넣고 볶음) 균형을 맞췄다고 느껴지는 흐뭇한 날.

 

아침과 점심과 저녁. 나름대로 균형 있게 먹었다. 나름대로...

 


오늘의 운동

  • 요가은 미라클 모닝요가 화요일 10분

  • 다노 눈 뜨자마자 요가 10분

  • 요가은 수고했어 저녁요가 화요일 20분

  • 걸음 수 5900보 성공!

오늘의 활동

 

- 걸음 수. 잘 시간이 지났는데 목표 채우지 못한 게 마음에 걸려 12시 될 때까지 제자리 걷기를 했다. ;; 그렇게 겨우 걸음 수를 채웠는데, 눔에서 인식을 늦게 한 바람에 오류가 나버렸다. 원래대로라면 수요일 목표 6050보 or 6200보로 올라야 하지만 5600보로 떨어짐. -_- (결국 임의로 조정해서 그냥 6000보 목표로 올려버렸다. 흥.)

그래도 어쨌든 스스로 세운 목표를 지켰다는 점에 만족. :)

- 아무튼 오늘은 요가DAY였다. 요가은 동영상 중에 월~금요일에 따라 할 수 있는 재생목록이 있다.

[미라클 모닝요가 - 땀나는 전신요가 - 수고했어 저녁요가]로 이루어진 시퀀스. 그중 미라클 모닝 요가와 수고했어 저녁 요가를 따라 했는데, 꽤 괜찮았다. 적당히 운동이 되면서 지루하지 않게 매일(평일 기준) 달라진다는 점이 매력적. 이번 주에는 이 과정을 따라가기로 한다.

- 다노 눈뜨요(눈 뜨자마자 요가)는 딱 한 번 해본 뒤로 안 했는데, 다시 하니 참 좋았다. 처음 따라했을 때는 아마 홈트 초창기였던 듯. 그땐 눈뜨스(눈 뜨자마자 스트레칭)도 간신히 하던 때라, 눈뜨요가 어려워서 당황했던 것 같다. 

- 아침에 일찍 일어난다면 미라클 모닝요가+땀나는 전신요가를 하고, 좀 늦게 일어난다면 미라클 모닝요가+눈뜨자마자 요가를 해야겠다. 

 


 

 

 


 

반응형